HOME > 서바이벌 > 게임종류
 
 
 
 
ː방법
가장 기본적인 게임으로 페인트볼 게임에서는 게임에 처음 참여하는 사람들에게 장비의 사용 숙지와 게임 방법의 숙지를 위해 시행하는 게임이고 BB탄 서바이벌 게임에서는 아무런 내용없이 상대방을 전멸시키는 게임이다. 양팀으로 편성하여 교전속에서 일정시간 동안, 한명씩 제거해 나가는 방법으로 시간이 경과한 후 생존자 수로 판정한다.

ː기대효과
개인기를 위주로 하며 교착상태에서 상태팀을 유인하는 포인트맨(희생자)을 등장시켜 희생정신과 이에 따른 반대극복를 직접 체험케 한다. 본 훈련은 한방을 노리는 홈런 전법보다는 확실한 희생 플레이어를 치며 득점해 나가는 히트앤드런 작전으로 실전에 임하기 때문에 개인의 용기와 결단, 그리고 침착성, 희생정신 등을 체험케 한다.
 
 
 
ː방법
양팀으로 편성하며 서로 상대편 고지까지 진격하여 누가 먼저 고지를 점령하느냐가 승패의 가름이 되며 일정시간 경과시 생존자, 탄알 수로 판정한다.

ː기대효과
교육상 자체적으로 팀을 주공격조, 수색조, 수비조 등으로 편성케 하여 기본적인 전술과 전략을 수립하게 하고 실전에 참여함으로 전략적 개념과 개인이 전체의 침략에 어떠한 전술적 사고를 갖고 행동해야 하는지를 직접 체험케 한다. 주로 상대팀을 공격해 나가는 방법으로 작전을 수립하게 하여 자신감과 도전의식을 심어주고자 한다.

 
 
 
ː방법
먼저 상대팀의 깃발을 탈취한 후 자기 진영으로 무사히 복귀하면 성공하는 게임이다.


ː기대효과

고지점령전보다 한 차원 높은 전략과 부분 전술이 요구된다. 공격조, 전령조, 특공조, 수비조 등의 다양한 임무를 부여하여 다각적인 전략과 전술을 구사한다.
개인의 특성에 맞는 역할이 분담되어야 하며, 인내와 끈기를 갖고 작전에 임해야 하기 때문에 창의력과 조직력, 그리고 협동정신을 기른다. 개인의 기량과 팀웍이 조화를 이루어야 하기 때문에 시차별 공격과 수비 등이 실전에 요구된다.

 
 
 
각 팀은 고지에서 공격조, 수비조, 엄호조로 편성하여 상대팀의 고지를 폭파하면 승리하는 경기이다. 팀의 리더는 수시로 바뀌는 상황을 각 조원들과 정보교환을 통해 팀웍과 리더쉽을 발휘할 수 있으며 희생정신과 책임감을 배양시킬 수 있다.
 
 
 
각 팀은 요소요소에 있는 깃발을 탈취하여 아군진지까지 많은 깃발을 가져오면 승리하는 게임이다. 상대진영에 침투하여 공격조, 교란조, 희생조 등 각 상황에 맞게 다각적인 전략을 구사해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한차원 높은 전략, 전술이 요구된다.
 
 
 
각 팀은 지정된 포스트를 통과하며 VIP를 희생시키지 않고 아군진지까지 무사히 귀환해야 한다. 언제 닥칠지 모르는 극한 상황을 극복해야 한다. 희생정신과 뛰어난 관찰력이 요구된다.
 
 
 
이 게임은 모든 게임에 접목이 되는 보조게임이다. 각 팀은 인원 비례에 맞게 위생병을 한 명 또는 두명을 둘 수 있다. 게임 시작후 전사한 팀원은 위생병을 불러 위생병이 전사한 팀원까지 오게 되면 되살아 날 수 있다. 이때 전사자는 한번밖에 살아날 수 없다. 두 번째 전사시에는 안전지대로 이동해야 한다. 그러나 각팀의 위생병은 다시 살아날 수 없기 때문에 각 팀은 위생병을 보호하면서 작전을 수행해야 한다.
 
 
 
어느 팀이든 양팀에 포로로 잡혀있는 인질을 빠른 시간내에 구출하는 경기이다. 인질은 진지에 숨기지 않아도 되며 또한 어느 곳에 숨겨져 있는지를 찾는 것은 또다른 경기의 묘미이다.
 
 
 
상대팀의 표적을 찾아내 전사시키는 게임으로 각 팀의 누군가를 표적으로 정해 상대팀에서 알 수 없는 표적을 보호하며 상대팀의 표적을 먼저 전사시키며 게임은 종료된다. 각 팀의 표적은 전. 후방 어느곳이나 이동할 수 있고 상대가 누가 표적인지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치밀한 작전 수립과 전술에 효과를 불러 올 수 있다.
 
 
 
한 팀에 남녀 구분없이 10~15명이 투입되어 교관을 중심으로 퍼져 포진한다. 교관이 카운트를 한 다음 신호를 보내면 그때부터 교전이 이루어지는데 이 경기의 흥미로운 점은 본인 빼고는 나머지는 모두 적이라는 것이다. 최후의 한 사람이 남아야만 상황이 종료가 된다.
 
 
 
5회이상의 경험자들이 하는 경기로써 상대팀의 고지 앞에 전진 배치하여 앞뒤로 공격과 수비를 하는 박진감 넘치는 경기이다.
 
 
 
아무런 장애물이 없는 사각지대에서 자기팀 외의 적을 사살하는 게임이다. 총에 맞았다고 해서 죽는 것이 아니라 일정량 지급된 탄을 다 쏠 때까지 게임이 진행되며 탄을 다 쏘게 되면 게임이 종료된다. 시간내에 전멸한 팀이 없을 때는 전사자가 적은 팀이 승리한다. 전사자 수가 같을 때는 탄알이 많이 남은 팀이 승리한다.
 
 
 
각 팀의 진지에 통신선로를 가설하여 팀 리더의 지휘에 따라 자기 팀의 통신선로를 보호하면서 상대팀의 통신선로를 차단하는 경기방식, 일정 인원에게만 절단기를 지급 하며 절단기를 휴대한 인원만 통신선로의 절단이 가능하다. 통신선로를 절단한 팀, 상대팀원을 전멸시킨팀, 상대팀 절단기 휴대인원을 전원 사망시킨 팀이 승리, 시간내 승패판정이 나지 않을 경우엔 생존자 수에 따라 승패를 판정한다.
 
 
 
인원수에 따라 적절히 배치된 군수창고에 탄창을 배치, 양팀이 무작위로 군수창고를 습격하여 획득한 탄알을 이용해 적 고지의 깃발을 탈취하는 경기방식, 상대팀 깃발을 먼저 탈취하면 승리, 군수창고를 많이 점령하면 승리, 전사자가 적은 팀이 승리한다.
 
192
515,300